본문 바로가기

등산

인왕산 최신등산코스. 무악재하늘다리로 서울안산과 생태연결.

728x90
반응형

인왕산과 안산을 연결하는 생태연결로

무악재하늘다리


 

휴일아침일찍!

저는 인왕산등산을 목표로 하고 집을 나섰습니다. 

 

부리나케 온곳은 홍제에서 독립문방향으로 와서 한성과학고등학교쪽!

위의 하늘다리를 지나서 바로 우측으로 왔더니 주차자리가 있네요. 

마침 이 동네가 철거중이었습니다. 

 

이렇게 철거중인 동네를 만난것이죠. 생각지도 못하고 왔는데, 마을 주민들은 많이 떠나있었습니다. 

이 참에 저는 주차를 수월하게 할 수 있었죠. 

 

 

오늘의 목적지는 인왕산입니다. 

그 전에 오래간만에 안산자락길도 가보고 싶었고요. 

안내판이 잘 알려주어서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서울도 이런 동네는 철거를 하네요. 

씁쓸하다고 할까요. 

정감있는 동네가 없어지는 느낌 ... 곧 다른곳으로 변화되어 맞이하겠죠. 

 

계단이 끝나면 깔끔한 공원이 나옵니다. 

궁금했던 무악재하늘다리를 건너기 전에 안산자락길을 오래간만에 잠시 경험해 보려 합니다. 

 

독립문역 방면은 잠시 우회해야 하고요. 

데크길로 올라가 보니다. 

예전 서울살때 자주 왔던 곳이라서 더욱 반갑네요. 

 

안산의 자락길은 교통약자분들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든 길입니다. 

휠체어를 타고도 이동할 수 있는 산길이죠. 

 

건너편에는 이날의 목적지 인왕산이 아주 가까이 보이네요. 

아침 일찍이라서 인적도 없어서 더욱 좋습니다. 

 

곧 4거리 개념의 갈림길이 나오면 저는 왼쪽으로 갑니다. 

이곳의 길이 좋은걸 기억하거든요. 

 

안산의 자락길은 등산스틱이나 아이젠을 이용할 수 없어요. 

난코스가 아니기 때문에 전혀 필요치 않아요 ^^ 

 

제가 이동하는 길로 조금만 가면 멋진 도시뷰를 만나게 됩니다. 

 

좌측에 인왕산이 보이고 서울중심부가 쫘악 펼쳐지는 뷰! 

하늘도 맑아지려는듯 뷰가 좋네요.. 

 

 

바로 밑에는 서대문형무소가 선명하게 보이고, 멀리는 롯데타워까지 보입니다. 

남산도 가깝게 보이고요. 

 

 

서울안산자락길에서 바라본 독립문방향 

날씨는 흐리지만 가시거리가 좋아서 깔끔히 볼 수 있었답니다. 

 

 

이런 자락길을 계속 걷고싶은 욕심은 추후로 미루고 ... 

다시 뒤로 걷습니다. 안산은 오늘의 목적이 아니에요 ... ^^ 

 

 

건너편에 보이는 멋진 산. 인왕산이 목적지입니다. 

 

다시한번 서울시내 조망을 한 후에 내려갑니다. 

그리고 흙길로 내려가면 하늘다리길! 

 

쉼터를 지나서 내려가면 무악재하늘다리가 보입니다. 

항상 운전하면서 쳐다보기만 했었는데, 이제야 이곳을 건너네요. 

 

 

이곳은 도로개설로 인해 단절된 인왕산과 안산을 생태적으로 연결하여 생물 종 다양성을 증진하고 야생동물의 이동을 위해서 조성되었답니다. 

공사기간이 1년이었네요. 2017년 12월에 완공되었습니다. 

 

숲길이 사람다니는 도보보다 훨씬 넓습니다. 아주 훌륭한 생각. 

다리를 건넌후에 계단이 시작되어 인왕산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거죠. 

 

 

무악재하늘다리 위 걷는중.

동영상을 보시면 같이 걷는 느낌을 받으실 거에요 ^^ 

찻길을 바라보니 무척이나 높더라고요. 

 

독립문방향! 

우측으로 들어갈수 있는 골목이 보이죠. 

이곳으로 들어가면 제가 주차했던 곳이고, 지금 이 마을은 철거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무악재역 방면은 숲이 있어서 잘 안보이네요. 

사진을 찍을때도 머리위로 높이 들어서 찍었답니다. 

 

바로 계단과 연결되고요. 조금 올라서서 제가 지나왔던 하늘다리를 찍어봤습니다. 

뒤로는 안산입니다. 

 

 

뒤돌아서 바라본 한성과학고등학교방면. 

벌써 산의 중턱까지 온 것이죠. 인왕산의 중턱 말입니다 ^^ 

 

 

그렇게 안산을 마지막으로 쳐다보고 작별인사를 건넵니다 ^^ 

그리고 저는 인왕산으로 !! 

 

 

이렇게 공원길을 잘 조성해 놓았네요. 

이길로 처음 올라와 보는데 이렇게 길이 잘 조성되어 있을줄 몰랐습니다. 

 

인왕산 안내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의 위치는 하늘다리옆 서쪽이고요. 

 

이곳은 무악지 생물서식공간이랍니다. 

개구리와 잠자리가 찾아올수 있도록 소규모로 공간을 만들었다네요. 

 

현재위치는 인왕산 무악동입니다. 

 

인왕산을 올라가는 최신코스! (안산도 마찬가지고요) 

무악재 하늘다리를 이용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