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리뷰

기욤뮈소 인생은 소설이다. 결말이 반전. 2020년 신작 소설.

728x90
반응형

인생은 소설이다. 

기욤뮈소의 최신 2020년 신작소설입니다. 

 

매해 연말이 다가오면 새로운 소설로 우리에게 다가오는 기욤뮈소는 역시나 판타지의 최고봉이라고 말할수 있겠네요. 

 

브루클린의 아파트에서 플로라라는 작가와 딸 캐리가 숨바꼭질을 하는데 이때 캐리가 없어지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작가 플로라를 관리하는 출판사대표 팡틴! 

 

1인칭 작가시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이 1인칭이라는 점이 플로라작가 말고도 또 있습니다. 

 

중반부까지는 이야기가 조금 난해해지는듯 하지만 중반부부터는 손에서 책을 놓을수가 없더라구요. 

 

반전에 반전이 이어지는 소설입니다. 

 

한 작가가 소설을 쓰면서 그 안의 세상을 지배하지요. 

그리고 그 안으로 들어가서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이 무슨 경우가 이럴까싶기도 하지만 실제로 소설안에 빠져들면서 그 매력안에서 헤어나올수 없게 만드는 마력이 있지요. 

 

기욤뮈소는 요 근래 연속으로 3개의 소설을 소설작가가 주인공인 이야기를 써내려갔습니다. 

이번 소설또한 마찬가지이고요. 

 

인생은 소설이다라는 제목이 왜 그런지는 책을 다 읽고난후에 알수 있습니다. 

 

내가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사람이라면, 내가 쓰고 있는 이야기에 내가 들어가서 활동하는것. 

이게 말이나 될까? 

하지만 이런 이야기를 그는 씁니다. 

 

그리고 반전도 두번 세번 나오는게 매력이죠. 

 

 

1974년 태어난 이 작가는 대체 머리속에 무엇이 있길래 이런 구상을 할 수 있을지 참 신기하기도 하고 존경스럽기도 합니다. 

여타의 사람들은 기욤뮈소가 매력을 잃어간다고 할수도 있겠지만 그 특유의 재치와 이야기전개는 그만의 느낌을 잃어버리지 않습니다. 

 

옮긴이의 말처럼 셋으로 분리되어진 나! 

그리고 내속엔 내가 너무 많다는 노래가사처럼 헷갈리지 않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이 작가의 매력은 너무너무 철철 넘치고 뿜어지고 있습니다. 

 

 

어린 아들의 대담함까지 그려지는 이 소설은 처음의 숨바꼭질을 하면서 없어진 딸의 내용으로 시작되어 거미줄처럼 이어지는 전개를 쉽게 표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같은 코로나시대에 집에서 한나절 재밌게 읽을수 있는 소설이에요. 

역시나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