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제주도 서쪽 판포포구. 물놀이와 다이빙에 최적화 되어 있네요.

728x90
반응형

제주도 휴가에서 물놀이와 다이빙즐기기

판포포구


 

제주도의 판포포구가 이렇게나 아름답습니다.

에메랄드빛 물빛

떡하니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패들보드를 즐기는 이들. 

이렇게 멋진 곳을 아직까지 사람들이 잘 모른다는 것이죠. 

 

제주도 왔는데 .....

여름휴가 왔는데 ...

해수욕장 말고 어디 좋은 곳 없을까? 

서쪽 협재해수욕장과 신창풍차해안도로 사이에 위치한 한경면의 초입에 있는 포구입니다. 

 

물때만 잘 맞추면 참으로 멋지게 즐길수 있는 곳이죠

입구에는 구명조끼와 튜브! 그리고 패들보드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혼자가서 스노클링장비만 준비해 갔답니다. 

 

입구에서 포구길을 따라 갑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평상이 길에 놓아져 있습니다. 

역시나 유료시설입니다. 

저는 혼자 왔기에 필요하지는 않았고요 ... 

 

이쪽 사람들이 많이 모여진 곳에 저의 짐을 (쇼핑백) 털썩 내려놓고 이곳을 즐겼죠

이때가 제주도한달살기의 거의 마지막시절이었거든요. 

날씨가 좋을때가 별로 없었기에 이런 푸르른날을 엄청 즐겨야 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져 있네요 

어떤 어린이는 강아지와 함께 위에서 즐기고 있습니다. 

저 강아지는 물을 무서워하지 않나봐 ...

완전 신기합니다. ㅎㅎ 

 

간혹 스노클링을 하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에메랄드빛 아래는 바닥이 당연히 모래이겠죠! 

고기는 찾아볼 수 없을 것입니다. 

 

저도 스노클링을 이곳에서 시도해 보았지만 왠걸 ...

바위쪽에도 물고기들은 별로 없던걸요? 

 

물에서 몇번 놀다가 끝쪽으로 와봤습니다. 

좀 더 깊은 물! 

먼바다 쪽에서는 스노클링 고수들이 즐기고 있네요... 

 

이런분들은 아마도 경험이 많을 것입니다. 

일반인들이나 초보분들은 이렇게 즐기는 것을 권유해 드리고 싶지 않군요. 

바다는 항상 위험하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사진이 보이는 쪽 포구안쪽에서만 즐기는 것을 권유해 드리고 싶습니다. 

물이 가득 찼을때는 물 깊이가 상당히 깊어집니다. 

다이빙입수를 해도 될 만큼이요!! 

 

모래위에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니 스트레스가 확 가십니다. 

또한 저의 짐은 이렇게 사람이 많은 곳에 천막쇼핑백을 얹어 놓았고요. 

 

저도 이곳에서 다이빙을 한번 해보았네요! 

 

다이빙하는 모습이 근사하죠? 

손이 나와서 한번 더 뛰어봤습니다! 

 

 

판포포구 다이빙입수

이렇게 몇번을 즐겼답니다. 

동영상은 주위 분들에게 부탁을 드렸었고요 ㅎㅎ 

 

스노클링 장비를 차고 사진을 찍어봤네요 

그 사이 제주도에서 살이 새카맣게 탔습니다. 

저는 이렇게 시커멓게 변하는걸 좋아한답니다. ㅎㅎ 

 

왠지 건강해보이쟈나요 ~ ㅎ 

 

이 곳 판포포구의 전체적인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판포포구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물이 가득찼었을때의 모습이고요... 

 

물이 빠졌을때는 이곳은 종아리정도의 깊이 밖에는 안됩니다. 

물때를 잘 맞추어서 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요즘은 물때를 알려주는 앱도 있어서 불편함은 없을듯 싶네요 ~ 

 

두시간 정도를 이곳에서 재밌게 즐기다가 

홀로 또 이동 준비를 시작합니다. 

유리창에 비친 저의 모습은 수영복과 등산화만 몸에 걸친 모습! 

그리고 쇼핑백하나! 

 

그리고는 위쪽으로 걸어갈거에요 

제주 본연의 모습을 그대로 담으면서 ... 

 

이곳 판포포구는 해거름마을이기도 하답니다. 

해너머 머물고 싶은 마을이란 뜻이랍니다. 

실제로 제주도에 머물면서 이곳 서쪽의 노을은 참 예술인것을 많이 느낄 수 있었죠! 

 

판포포구를 일주서로 쪽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거리쪽에는 카페가 하나 있는데 그 곳에서 들어와보면 제가 놀던 곳의 모습을 볼 수 있죠! 

물 깊이가 더욱 깊어진 것 같습니다. 

 

유유히 패들보드를 저으면서 이곳을 즐기는 모습도 

낭만스러워 보였고요. 

저도 부족함 없이 즐기고 왔습니다. 

다이빙입수도 한참을 했고요. 

 

반대편에는 이런 테이블도 있어서 태닝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네요. 

 

제주도 서쪽에서 물놀이를 충분히 즐기고 싶으신분들! 

판포포구에서 즐겨보세요.. 부족함없이 즐길 수 있을 겁니다.

단! 물때는 잘 맞추어서 가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