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리뷰

코로나 이후의 여행을 파헤쳐. 김다영작가의 '여행의 미래'

728x90
반응형

요즘 여행과 코로나 이후  여행을 공부하자

여행의 미래


 

 

책 표지부터 신선하게 들어오는 여행책. 

선물로 받은 이 책을 넘나 재밌게 읽었습니다. 

가뜩이나 여행블로거로 활동하고 있고, 해외여행을 즐기고 있죠. 

특히나 올해부터는 여행을 못하고 있지만, 앞으로의 여행 트렌드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김다영 작가

스마트 트래블 랩 '히치하이커' 대표.

스마트 여행 및 여가설계 강사.

개인과 기업이 여행의 본질에 집중해서 더 많은 것을 얻도록 돕는 교육과 컨설팅을 합니다. 현재 전국의 100여개 기업과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강의하고 있죠. 

120여 개 호텔을 여행한 기록은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라는 책으로 펴냈으며, 호텔 전문 컬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입니다. 

현재 팟캐스트 '김다영의 똑똑한 여행 트렌드'를 통해 매주 여행 업계의 최신 동향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행 업계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는 코로나가 전파된 현재 상황까지도 자세하게 분석하고 있답니다. 

여행을 이끄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전혀 다른 커뮤니케이션 언어와 배경 지식이 요구되지요. 그런데 왜, 여행의 거대한 변화를 산업 측면세어 총체적으로 짚어보는 콘텐츠킄 찾아보기 어려운 것일까? 

이 책이 바로 이 지점에서 출발했답니다. 

 

 

새해 소망이나 버킷리스트를 묻는 직장인 선물조사에서 여행은 어느새 최상위권에 꼽히는 항목이 되었죠. 

이는 주 52시간 근무제의 시행과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의 중시 등으로 사람들의 인식이 전환되면서 여행을 둘러싼 사회환경의 변화와 함께 나타난 현상입니다. 

 

이 책을 집필하는 와중에도 여행 업계의 변화는 시시각각 진행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지난 10여년간 여행업의 주도권을 쥐어온 익스피디아나 부킹닷컴 등의 온라인 여행 서비스가 2019년을 기점으로 부진을 보이는 점이 눈에 띄죠. 

여행 예약 서비스가 기존의 이커머스 시장과도 결합하고 있습니다. 

 

- 머리말중- 

 

이 책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에 대한 여행 업계의 이해를 돕고, 여행자에게는 여행의 본질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는 스마트한 여행을 제안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위의 목차를 보시면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궁금해 하고, 가려운 부분을 충분히 긁어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특히나 여행업계에서 인플루언서는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하십니다. 

그 일례를 들어주기도 하고요. 

 

 

 

저는 부록부분이 맘에 들더라고요. 

 

항공권을 똑똑히 구매하는 방법. 

내게 딱 맞는 호텔 찾기

자유여행의 핵심, 투어와 액티비티 

'여행의 미래'를 여행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지 TOP 3 

 

이렇게 부록마저도 튼실합니다. 

 

여행에 관심있고, 코로나이후의 해외여행방법이 궁금한 분들에게는 무조건 일독을 권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