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리뷰

매직워드. MAGIC WORDS. 조나버거 문학동네. 설득 마케팅 6가지 화술

728x90
반응형

 

조나버거 문학동네

매직워드 MAGIC WORDS

설득 마케팅 6가지 화술


 

 

 

SNS홍보가 이토록 내돈내산하게 만들다니 

설득 마케팅 이런책에 관심이 있다보니 또한번 설레는 마음으로 구입 

 

말을 잘하고 싶어요. 

설득도 잘하고 싶고요. 

 

 

중간정도 되는 두께지만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검정 블랙바탕에 금색 활자 임팩트 있습니다. 

와튼스쿨 마케팅학 최고 권위자의 6가지 설득 전략입니다. 

 

 

 

힘있는 단어는 가장 강력한 무기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마법 같은 한 끗! 

과연 어떤 내용이길래~ 

 

 

 

조나 버거 

펜실베이니아대학 와튼스쿨 마케팅학 교수입니다. 

2011년 와튼스쿨 'MBA교직 헌신 및 교육과정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열린교수 경합 아이언 프로프 컴퍼티션에서 우승했고요. 

이래저래 전 세계 100만부 이상 판매된 세계적 베스트셀러 '컨테이저스전략적 입소문'과 '보이지 않는 영향력''캐털리스트'를 펴냈습니다. 입소문효과, 행동변화에 있어서 제품, 아이디어가 주목받고 성공하는 이유를 설명하는데 있어서 세계적인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페이스북, 애플, 나이키 등을 비롯한 수많은 기업과 단체의 신제품 출시와 조직 문화 개선시 자문을 맡고 있습니다. 

 

 

 

단어에서 얻은 지혜 

1. 정체성과 능동성을 북돋우라

2. 자신감을 전달하라

3. 올바른 질문을 던지라

4. 구체적인 언어를 활용하라

5. 감정을 자극하는 언어를 사용하라

6. 유사성과 차별성을 활용하라

7. 언어가 밝혀내는 진실

에필로그 어떤 칭찬은 독이다 

 

 

 

아주 간단한 말 한마디로도 우리가 설득하고 변할 수 있는것 우리 잘 알고 있는데 이 몇십년 계속 유지 되었던 화술과 설득력을 고치기란 쉽지 않은 것이죠.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 것. 

어떻게? 

계속 읽고 지식을 쌓아야 하는 것. 

그러다 보면 급하지 않게 해도 차근차근 내 안에 자리잡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느껴요. 

 

 

 

각 챕터 끝나면 요약본을 건네주어서 다시한번 곱씹으면서 되돌아보기 좋습니다. 

이제 그 내용을 조금씩 꺼내어보아도 좋고요. 

왜냐하면 우리는 잘 잊어버리니깐~ 

 

 

 

기억에 남는 것 

왜냐하면 ... 

할수 없다 - 를 하지 않는다 로 바꾸기 

기억에 남아요 

해야 한다 - 를 할 수 있다 - 로 바꾸기 

혼잣말 하기 등등 

 

 

 

주저하지 않기 

우리는 얼마나 많이 주저주저 하고 음~~ 어~~~ 라는 말을 많이 하는지요. 

충분히 공감가는 내용입니다. 

이는 당연 충분한 지식이 있어야 활용 가능한 화법이에요. 

 

 

 

매직 워드 활용하기는 각 챕터의 마지막에 굉장한 요약본입니다. 

그래서 예를 들어서 설명한 것에 충분한 복습 효과가 됩니다. 

굉장한 연구 결과도 마찬가지로 설득력을 지닙니다. 

 

 

 

 

 

제가 사진을 활용하기 부분만 많이 찍어서 그렇지 수십년간 이어진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하지만 미국교수이기 때문에 살짝은 우리 문화랑 다른 부분도 있다는 것은 어쩔 수 없이 느끼게 되는 듯 해요. 

이는 분명히 다르지만 서양문화권에서도 우리는 충분히 배울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전달하고 설득하느냐는 어떤 이에게는 죽고 사는 문제입니다. 

장사를 잘하는것. 

그건 친절함을 넘어서는 굉장한 동기부여를 남에게 전달해 주는 것이거든요. 

 

 

 

그의 책들이 많이 있는 것을 이제사 알았네요. 

하긴 이분에 대해서도 저는 처음 알았으니깐 ... 

 

조금 더 설득을 지니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우리는 조금 더 발전된 화술과 글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