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촛불집회가서 들렀어요! 우리나라근대역사의 현장을 잘 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시내에 계신분들 외관이라도  많이 보셨을텐데요

촛불집회가서야 겨우 가보았네요

맨날 외부만 쳐다보다가요

 

 

 

이렇게 밤에는 조명도 멋져요 ^^

 

 

 

 

현관에서 위로 올라가면 관람할수 있죠

 

 

 

홀에는 사람들이 꽤 많았는데 이유는 촛불집회참석 화장실!! ㅋㅋㅋ

 

 

 

 

저녁늦게가서 시간이 없어요 빨리 후다닥 살펴보고 싶네요

 

 

 

그래도 핸드폰들고 열심히 사진찍었습니다.

 

 

 

 

디테일하게 찍지 못한것이 아쉽긴 합니다만서도 ㅎㅎ

 

 

 

 

 

오밀조밀 잘 꾸며논 박물관입니다. 무슨 내용인지는 다시 한번 와야겠어요

 

 

 

오호라 미녀분들이 타고다녔을 법한 귀족풍의 손수레마차네요 ?

 

저 앞에 끌고가는이는 저 같은 부류겠죠?

 

 

 

 

축음기

한번 음청 크네요

소리 한번 빵빵하겠어요

 

 

 

 

수입된 카메라

멋지네요

 

 

 

입체경도 있구요

이때도 멋진 모습을 바라는 사람들의 요구가 있었나봐요

 

 

 

 

전화기!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해도 멋지겠어요

옆에는 의료기구라는데 무게 재는 용도일듯

 

 

 

요것이 그 유명한 에릭슨전화기

많이 들어본 이름이에요 ㅋ

 

 

 

 

독립신문!

 

 

 

우리가 요즘 광화문에서 노래노래 부르고 있는 헌법 제 1조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지당한 헌법내용입니다.

 

 

 

 

6.25

 

 

 

포탄들 역사의 흔적들입니다.

 

 

 

참전국 의료지원국 물자지원국들이 일도 많았네요

 

생소한 국가도 있어요

 

 

 

 

얼마전 우리가 살던 모습들

 

그리 생소하지 않아요

 

 

 

부엌 풍경이네요

 

 

 

지금도 시골에 가면 있을법한 아궁이

 

 

 

 

교실의 모습들

그리 얼마되지 않은 풍경들이에요

 

 

 

교복

 

?

 

 

 

바둑이와 철수! 얼마 되지 않은 듯한 저 제목들 ㅋㅋㅋ

문교부

 

 

 

우리나라최초의 자동차 시발자동차

 

거의 짚차같네요 군용

 

 

 

시발자동차의 확실한 개발자는 아직도 불분명한듯 해요

 

 

 

 

반공포스터 저도 어릴때 많이 그린듯한 기억이 나네요

 

삐라 주섰던 적도 있었구요

 

 

 

우왕 기아 3륜트럭

 

 

 

 

영화극장포스터들

반갑다 로보트태권브이

 

 

 

민주항쟁

 

 

 

 

독재 대통령들

 

 

 

 

그리운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님들

 

그 옆의 대통령은 아예사진도 안찍었어요

 

 

 

이제 밑으로 내려가야죠 짧은 시간에 두루 휘리릭 살펴보았습니다.

 

 

 

 

나와도 이렇게 역사박물관의 조명은 멋지네요

 

촛불은 불타고 있구요

 

 

 

 

지금 이 차에 적힌것이 저 때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 마음이었습니다.

 

 

 

올바른 민주주의 대한민국

움직여야 할 때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것도 움직이지 않는다 .

 

 

세종문화회관에 걸린 모습들

 

 

 

 

집회는 끝나도 이렇게 깨끗하고 질서정연합니다.

 

 

 

촛불은 절대 꺼지지 않아요

 

 

 

이렇게 공연도 조그마케라도 곳곳에서 하고 있구요

 

우리나라가 더욱 좋은 역사를 썼으면 하는거 모두의 바램입니다.

부폐청산! 투명한 권력 바래요 제발 제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지금 현시대의 역사는 부끄럽지만 조만간 밝은 역사를 써나가는 대한민국이 되길 바라며 ....

 

진성다이어리

 

진성텀블러

 

진성우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