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무교동 갯벌낙지의 참맛!

728x90
반응형
무교동의 낙지골목은 지금은 참 많이 없어졌지만,
그래도 무교동먹거리 하면 낙지입니다.

종로구청앞의 조그마한 찻길은 예전 10년전만에도 양쪽에 서로 원조를 주장하며 
매콤한 낙지드시라고 참 많이 유혹하곤 했죠~
지금도 10개 내외의 집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

저는 주로 서울시청에서 종로구청쪽으로 가다보면 (던킨도너츠쪽) 
청계천 바로건너 우측에  유정낙지가 있고, 바로 또 옆에는 갯벌낙지가 있습니다.
그곳을 시내나가면 많이 갑니다.

물론 이 골목에 TV안나온 가게가 있겠냐마는 시원한 동치미가 일품이고
낙지뽂아 먹다가 나중 밥비벼먹는 재미도 땀나죠~
저처럼 땀 많이 흘리는 사람은 어쩔수 없습니다.^^

유정낙지같은 경우에는 고추장양념 왕창해서 접시에 나오는데 이도 참 맛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볶아먹는 맛이 참 와닿더라구요....^^



낙지볶음 2인분 시키면 이렇게 나옵니다.^^







가장 중요한 매뉴판이 마치 농구장의 전광판처럼 중앙에 사각으로 다 보일수 있도록 설치되어 있는데..
으아 사진이 흔들렸네요...ㅠ.ㅜ







저는 참 예전부터 이집의 동치미와 볶음후 콩나물과 같이 먹는 방식이 너무 맘에 듭니다.
너무 시원한 동치미 국물 지금도 땡기네요...^^








거의 낙지 먹고 밥비비기 직전~!!





식사후 바로 옆에 나오니 청계천에 석가탄신일 기념등(?) 아직도 켜 놓았네요





가까이서 한 컷!

갯벌타운
주소 서울 종로구 서린동 128-2
설명 꼬들꼬들 산낙지와 신선한 조개를 전문으로 하는 맛집
상세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