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리뷰

면역력 인생에 건강이 짐이 되지 않게. 박민수 교수. 위드코로나시대 책

728x90
반응형

박민수 교수 면역력

인생이 건강이 짐이 되지 않게

위드코로나시대 책


 

 

 

일생을 살면서 가장 많이 하는 말. 

안부 인사.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

바로 건강 아닐까 싶어요~ 

 

건강멘토 박민수 박사의 100문 100답 면역력 솔루션입니다. 

 

 

저는 밑줄을 그으면서 공부하듯이 엄청 열심히 읽었네요. 

건강하고 품위 있게 살고 싶다면 면역력이 답입니다. 

 

복합성 질환의 시대. 

위드 코로나 시대. 

 

 

질병을 이기고, 병에 걸리더라도 빨리 회복하고, 심각한 후유증에 시달리지 않는 것이 바로 이것. 

병이 생기기전에 미리 챙기고 준비해야 할 것들입니다. 

잘 치료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당연지사. 

그동안의 경험과 연구 유튜브 운영을 통해 정리한 정보들 가운데 핵심만 추려내셨다고 하네요. 

 

 

 

교수님 꽤 유명한 분이셨네요. 

책을 받고는 유튜브먼저 보았는데 꽤나 부드럽게 말씀하시는 것. 

매력있으셨어요 ^^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전임의 

구독자만 54만명의 박민수박사 채널 

 

 

 

이 외에도 먹는 순서만 바꿔도 살이 빠진다 라는 책도 저 같은 뚱뚱한 사람들에게 좋은 책이 될 수 있겠어요 ^^ 

 

 

 

무병장수의 비밀

문해력 

 

 

 

경쟁력

앞으로 부터 지키기 

바이러스 제대로 알기 

 

 

 

자율신경

밸런스와 운동 

 

 

 

숙면 마음건강

호르몬 

 

 

 

건강한 식사 

 

 

 

대체 그래서 그게 뭔데 

세균,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성 미생물에 대항해 적절한 방어를 펼치는 인체 내 방어과정을 뜻한답니다. 

 

 

 

 

 

후반에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저는 그 구절이 꽤 마음에 많이 와닿더라구요. 

봉사를 하는 사람과 불만 덩어리인 사람의 마음가짐은 당연히 다르며 건강도 다릅니다. 

우리 마음가짐이 그렇습니다. 

 

 

 

이렇게 줄을 쳐가면서 엄청 재밌고도 확실한 기초건강지식을 선사하는 책.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어요. 

 

 

 

동영상을 보시면 책의 전반적인 흐름과 편집내용을 아실 수 있으실 듯 해요. 

 

100가지 질문과 답을 담은 책이다 보니 꽤 전문적인 것도 간간히 나옵니다. 

 

저는 비타민C를 이제 다시 잘 복용해야 겠고요. 

음식조절도 당연히 잘 해야겠죠.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았고,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하지만 꼭 필요로 하는 넘나 좋은 책이었다는 것.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