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제주도 한경면 고산리 월성사 사찰. 동네풍경. 세계지질마을. 숨은 명소.

728x90
반응형

한경면 고산리 월성사 사찰

제주도 세계지질마을

동네풍경 숨은명소


 

월성사라는 사찰을 알고 오지는 않았는데요. 

뷰티고등학교에서 나오니 눈에 띄는 사찰 건물이 있는 겁니다. 

 

이곳은 제주불교성지순례 절로 가는길 지혜의 길입니다. 

(참고로 이 지역은 천주교가 강세인 지역입니다) 

 

고산 '월성사'는 제주전통사찰로서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잘 보전하고 있을 뿐 아니라, 수월봉의 아름다운 경관을 끼고 있어 순례객들에게는 마음의 평화를 함께 전해준다고 하네요. 

 

정문이라는것도 만들어 놓지 않았으니 한번 들어가 볼까요~ 

 

입구에 사찰스럽지 않게 빨간 우체통이 조그마하게 마련되어 있는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런 풍경 너무 좋아. 

 

 

잔디밭이 있고요. 

담벼락도 낮아서 넘어에 집들도 잘 보이고 있네요. 

그리고 대웅전격 건물앞에는 종이 있습니다. 

마치 보신각종같은 것. 

 

 

사찰의 모습이 위에 지붕은 2층 전통양식인데 밑에는 현대식건물. 

계단도 그렇고요. 

살짝 이채로왔네요. 

 

 

그 앞에 종으로 가볼게요. 

댕~~~ 하고 종을 치면 저는 쫓겨날것이고요. 

그래서 참았어 ㅋ 

 

 

종 중간에는 많은 사람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아마도 헌금을 하신 분들의 명단이 아닐까 싶어요. 

 

 

이런 종은 무엇을 뜻하는지 알수는 없지만 그래도 굉장히 중요한 것 아니겠습니까! 

 

이렇게 종 옆에는 큰 판을 칠수 있는 것도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걸려있는 쇠판의 이름이 무엇인지 저는 알수 없어요. 

 

 

그렇게 감상을 하고 안으로 조금 더 들어가봅니다. 

소나무도 참 멋지죠! 

제주에도 소나무가 있다구요. 

 

 

제주 고산리 월서사 

동영상을 보시면 이곳 분위기를 잘 아실수 있으실 겁니다. 

초입에서 안으로 들어가 보았네요. 

 

 

안쪽도 몇개의 건물이 있는데요. 

이곳 사찰에 거주하시는 분들이시겠죠. 

잔디밭이 또 있는데, 중간에 무덤이 있습니다. 

다른 어떤 것보다 제주에서는 무덤이 곳곳에 아무 공간에 있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조그만 길가에도 많고요. 

 

적응이 되어서 이제 이런 풍경을 보아도 아무렇지도 않아요. 

 

 

이쁜 수국도 자리하고 있고요. 

그 뒤에는 단풍나무. 

저희집 주인분에게 배우기로는 수국을 일부러 심지 않아도, 바람에 씨가 떨어져 자연스럽게 핀 것들도 꽤 많다고 하더라구요. 

이 집도 아마 그렇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위쪽은 전통양식. 

그리고 창문과 밑의 대리석들은 현대식이라는게 참 신기하죠~ 

 

 

그렇게 구경을 마치고는 이제 차가 있는 곳으로 걸어가요. 

저는 불교신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구경은 잘 했네요. 

 

 

사찰에서 학교를 지납니다. 

고산육거리로 가고 있어요. 

성당앞쪽에다가 주차를 했거든요. 

이곳 현경면지역은 천주교가 강세입니다. 

바로 당산봉만 지나면 김대건신부기념관도 있을정도이고, 평화의 길도 있을정도이니깐요. 

 

 

학교정문을 지나고요. 

길가에는 이곳이 선사유적지도 있는 지역임을 알 수 있어요. 

표시를 길바닥에 해놓았네요. 

 

 

세계지질공원 마을이라는 것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이제 시내격인 곳에 왔어요. 

길가에 주차공간이 참 많지요. 

소녀가 학교 등교하고 있습니다. 

 

 

당산봉아래 당산봉이라는 식당. 

저는 이제 우리집으로 운전하고 가고 있어요. 

 

 

저 잔치국수집에 꼭 가고 싶었는데 끝내 못가고 올라와 버렸네요. 

그리 많은 시간이 있었는데 말이죠! 

 

암튼 정겨운곳. 이쁜곳.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 천연잔디 운동장을 갖춘곳. 

이곳은 고산리였습니다. 

 

참고로 바다쪽으로는 수월봉과 지질을 잘 볼수 있는 멋진 올레길. 

그리고 사람들이 잘 모르는 김대건신부기념관에서 출발해 당산봉 부근의 환상 오션 올레길. 

배를 타고 가면 곧 차귀도가 나오고요. 

 

저는 차귀도 가는 배 안에서 돌고대로 만났었답니다. ^^ 

 

728x90
반응형